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숲이 우거진 지역에서 Ben이 부착형 마운트가 달린 Canon EOS R5 카메라를 들고 있음.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자유 자재로 사용

BenWaugh 얼굴 사진

Ben Waugh

Ben은 스토리텔링과 야외 활동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유한 상업 제품 및 라이프스타일 사진 작가 겸 비디오 작가입니다.
 Ben은 지난 10년간 사진을 촬영하고 모험을 계속해 왔으며, 자신의 열정을 살려 오늘날의 위치에 오게 되었습니다. Ben은 관광,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과 같은 소비자 제품을 위한 컨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합니다.

www.benwaugh.com

 @benwaugh

Atomos Ninja V 녹화 시스템을 사용하는 Kingston DC500M 960GB SSD

사진/비디오 전문가인 저는 자주 작업을 더 훌륭하고 효율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개인적인 성장과 경험 외에도 장비 또한 이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장비가 작업의 성패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지난 몇 년간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교체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고해상도 비디오에 중점을 두는 추세여서, 장비의 선택과 그 장비의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인해 저는 현재 최고급 10비트 4K 비디오와 45MP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Canon EOS R5를 메인 카메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 파일과 빠른 쓰기 속도는 카메라 작업에 필수 요소이므로 이 구성에는 대량의 빠른 데이터 스토리지가 필요합니다.

저는 비디오를 제작할 때에 Atomos Ninja V 시스템을 사용하여 Kingston DC500M SSD에 외부적으로 녹화하는데 여러 면에서 제 작업 흐름에 큰 도움이 됩니다. Atomos를 사용하면 녹화 모니터링 시 고해상도 화면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을 SSD에 외부적으로 녹화하기 때문에 녹화 시간이 무제한이며 필요한 경우 제작 중에 훨씬 더 효율적으로 드라이브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장면 간에 빠르게 DC500M 드라이브로 전환하고 모든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후 많은 시간이 절약됩니다. 이전에는 경쟁업체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백업하는 데에 몇 시간이 걸렸습니다.

Atomos Ninja V 녹화 시스템을 사용하는 Canon EOS R5 카메라를 위를 향하게 들고 있는 Ben

비디오를 제작하거나 오랫동안 촬영하는 날에는 10비트 4k 비디오를 2TB 이상 녹화하기도 합니다. Canon EOS R5의 비디오 파일은 상당히 무거운 데다 빠른 쓰기 속도가 필요합니다. ProRes 형식으로 Atomos Ninja V를 통해 외부적으로 비디오를 녹화한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이제 이 “데이터 센터” 드라이브가 Atomos 호환성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DC500M은 고성능 일관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복합용 워크로드에 적합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저의 읽기 및 쓰기 요구사항을 충족합니다. 최대 98,000 IOPS에 이르는 빠른 쓰기 속도를 지닌 DC500M을 사용하자 작업이 한층 쉬워졌습니다. 이전에 경쟁업체 드라이브에서 발생했던 것과 같은, 버퍼링이나 파일이 너무 느리게 녹화되는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는 제작 중 큰 골칫거리였으며 해결도 무척이나 어려웠기 때문에, 이를 피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합니다.

DC500M 드라이브는 빠를 뿐만 아니라 신뢰성도 높습니다. 드라이브가 고장나거나 실수로 삭제되거나 녹화 중 시스템의 전원이 끊어지더라도 드라이브에 내장된 온보드 PLP(전력 손실 보호) 커패시터가 데이터 및 녹화된 영상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이 기능은 특히 장면 반복에 큰 비용이 들어갈 수 있는 대규모 제작 중일 경우 특히 더 중요합니다. 이 기능 덕분에 영상을 유지한 적이 몇 번 있었으며, 이런 상황에서도 DC500M이 대비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Atomos Ninja V 시스템을 사용하는 Canon EOS R5 카메라

녹화 중 저는 Atomos 시스템 뒷면의 빠른 장착 케이스/캐디 안에 장착된 DC500M을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빠른 연결을 위한 SSD가 들어 있으며,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제자리에 보관하고, 드라이브가 꽉 찬 경우나 장면 간에 드라이브를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어 제작 중 어떤 요소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C500M은 케이스 안에 딱 맞게 들어가며 나사 4개로 부착되기 때문에 절대 움직이지 않습니다. 외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영상 백업/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외장 SSD를 연결할 때와 마찬가지로 SATA to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DC500M을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고 파일에 액세스합니다. DC500M의 빠른 속도 덕분에 제작 중 파일을 백업하거나 집에서 영상을 검색할 때 시간이 거의 소요되지 않으며, 이는 오랜 촬영 후에 매우 유용합니다.

DC500M은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가격 면에서도 우위를 가지며, 이 또한 매우 환영할 만한 사항입니다. DC500M은 Atomos의 Ninja V용 자체 SSD 드라이브를 포함한 다른 경쟁 제품보다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낮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품질 면에서는 대체품이 없으며, 제게 있어 DC500M 드라이브는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항상 완벽하게 작동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DC500M을 사용하고 나서 작업 방식이 매우 크게 달라졌습니다. DC500M 덕분에 촬영 및 데이터 관리에 소모되는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KingstonIsWithYou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