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윈도우 서버 2016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전문가 가이드

Windows Server 2016의 메모리 및 스토리지 기능 개선 사항

데이터 센터가 발전하면서 신기술이 등장하였고, IT 전문가들은 자사의 서비스가 의존하는 근본적인 하드웨어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화는 주로 하드웨어 계층으로 추상화되었으며, Windows® 관리자들은 소프트웨어 기반 하이퍼바이저 계층의 상당한 제어력과 유연성을 제공받게 되었습니다. 가상화의 결과로 이전에 사용하지 않던 컴퓨팅 및 메모리 용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데이터 센터 밀도와 효율성은 최근 급격하게 향상되었습니다.

통합 추세

최근 IT 업계는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컴퓨팅 자원을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로 통합하는 추세를 보여 왔는데, 한때 대체로 분리되어 있었던 구성요소들이 보다 더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분리되고 단편화 되어있었던 구성요소들이 이제는 보다 응집력 있게 함께 작동합니다.

Windows Server 2016 개선 사항

Microsoft Windows Server 2016은 관리자에게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과 개선 사항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Microsoft의 최신 서버 OS는 단일 어플리케이션 물리적 개별 서버 운영에서 벗어나보다 유연하고 분산된 스토리지와 메모리, 컴퓨팅 및 네트워킹 자원의 자동화를 수행하고 수요에 따라 서버 또는 지리적 위치로부터 멀리 떨어진 워크로드가 원활하게 이동 가능 하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플랫폼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16은 가상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그리고 네트워킹, 보안 및 관리 영역에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또한, Windows Server 2016은 Windows Server Containers, Nano Server 및 Storage Replica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이 OS는 또한 Storage Spaces Direct, Storage QoS(서비스 품질), 메모리 작동시간 조정 등의 기능들을 대폭 개선시켰습니다.

  • Storage Spaces Direct 덕분에, Windows Server 2016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하드웨어 구성보다 가용성이 높은 저장 시스템을 더욱 저렴함 비용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IT 부서는 중복 제거를 활성화하여 최대 93% 적은 VHD 크기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Footnote.N47216}}
  • IT 관리자들은 자신들의 환경에 있는 모든 구성요소를 보다 많이 제어하게 되었으며, 이전 OS들에 비해 보다 쉽게 전체 서버 환경을 관리 및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본 백서는 한때 특수한 하드웨어에서만 존재했던 비용을 절약하는 새로운 기능의 도움으로, Windows 관리자에게 고급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IT 부서가 비용을 절약하도록 돕는 몇 가지 중요 Microsoft 서버 OS 스토리지 및 메모리 개선 사항을 소개합니다. 이제 이 모든 기능이 OS를 통해 이용 가능하여, IT 전문가들은 이미 보유한 하드웨어에서 최대 투자수익률을 뽑아내고, 효과적으로 향후 요구사항에 맞춰 예산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백서 전문 읽기
인포그래픽 보기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