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서버의 Kingston 메모리 모듈

서버 메모리 선택 방법

#KingstonCognate가 Simon Besteman을 소개합니다

ISP, 공급업체, 데이터 센터 상담가인 Simon Besteman의 사진

Simon Besteman은 정보통신기술(ICT)과 데이터 센터 산업에서 경험이 많은 프랑스, 네덜란드 국적의 전문가입니다. 그는 ISP, 공급업체, 데이터 센터 등에서, 그리고 다양한 조직의 경영 자문으로 20년 이상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Simon은 여러 다국적기업에서 서비스, 영업 및 마케팅, 운영 관리, 전략개발 부서의 임원직을 맡아왔습니다.

현재 Simon은 네덜란드의 호스팅 제공업체 연합인 Dutch Cloud Community의 관리 이사입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로서 그는 산업 및 정책 문제에 대한 블로그를 자주 올리고 의회 및 컨퍼런스의 기조 연설자로 참석하며 통신, 데이터 센터 및 인터넷 규제 문제를 다루는 네덜란드 정부 회의에 참여합니다. 그는 교육, 고용 및 경영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다양한 산업 단체의 이사회에 참석합니다.

메모리는 모든 시스템의 핵심 구성요소이며, 메모리를 잘못 구성하면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어떻게 채울지, 어떤 유형의 메모리를 사용할지, 그리고 각 메모리 모듈을 얼마나 많이 설치할지 결정하기에 앞서, 여러분이 내리는 결정의 중요성을 이해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망스러운 성능, 예상보다 높은 전력 소비량 또는 심지어 시스템이 아예 켜지지 않는 것과 같은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메모리 기술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호환성입니다. 동일한 메모리 뱅크 내에 서로 다른 브랜드의 메모리 모듈을 혼용하면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메모리를 설치하거나 메모리 기술을 혼용하면, 시스템 전원은 켜지지만 운영체제로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이용할 수 있는 3가지의 주요 메모리 기술은 UDIMM(Unbuffered DIMM), RDIMM(Registered DIMM) 그리고 LRDIMM(Load Reduced DIMM)입니다. 이 세 가지 메모리 기술이 여러분의 서버에 있는 메모리 슬롯에 물리적으로 맞더라도 이 기술들은 혼용할 수 없으며, 혼용하면 시스템 부팅 실패로 이어집니다.

올바른 메모리 선택 방법

어두운 배경에서 서로 겹쳐 쌓여 있는 메모리 모듈

UDIMM, RDIMM 및 LRDIMM은 메모리 속도도 서로 다릅니다. 오늘날의 서버들은 최대 3200MT/s의 속도에서 구동되는 DDR4 메모리 모듈과 호환됩니다. 그러나 이 메모리 속도는 설치된 메모리 모듈의 수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프로세서 모델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클록다운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떠올려 보십시오. 고속도로에 교통량이 많아지면 차량들은 속도를 늦춰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충돌이 발생합니다. 서버에도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메모리 모듈이 많이 설치된 경우, 메모리 모듈과 주고 받는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으려면 메모리 주파수를 낮춰야 합니다.

확인할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플랫폼 및 제조사의 메모리 설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여부입니다. 오늘날에는 다양한 메모리 채널 구성을 이용할 수 있는 여러 플랫폼이 있습니다. 현재 4개, 6개, 8개의 메모리 채널 마더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12개 메모리 채널 마더보드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Kingston 메모리 검색은 호환되는 부품 번호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서버 구성 시 고려할 사항

최상의 성능을 위해서는 플랫폼 아키텍처 권장사항에 따라 메모리 모듈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를 균형 잡힌 메모리 구성이라고 부릅니다. 플랫폼의 메모리 채널 구성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으면 메모리 성능 손실 또는 균형 잡히지 않은 메모리 구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많은 고객들이 서버에 저용량 메모리 모듈을 설치합니다. 이러한 접근법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 확장성: 서버를 저용량 메모리 모듈로 채우면 나중에 메모리 모듈을 추가할 수 없게 됩니다. 최대 용량에 도달하려면 기존의 메모리 모듈을 제거하고 새 모듈을 구입해야 합니다.
  • 전력 소비량: 더 많은 수의 메모리 모듈을 설치하면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게 됩니다.
  • 성능: 고속도로의 비유가 기억나십니까? 서버를 완전히 채우면 메모리 속도 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가 성공의 핵심입니다

이용 가능한 칩셋 옵션을 구매하는 것은 총 소유비용의 측면에서 가장 경제적인 접근법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히 시간을 들여 플랫폼 사양, 업그레이드 옵션,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조사하십시오.

애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메모리 용량이 필요한 경우, RDIMM 및 LRDIMM 메모리 기술을 살펴봐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메모리 대역에 민감한 경우, 설치된 프로세서 모델과 플랫폼에 장착된 메모리 채널의 수를 살펴봐야 합니다. 8개 메모리 채널 플랫폼인 경우, 최상의 성능을 얻으려면 프로세서당 8개 그룹으로 메모리 모듈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플랫폼은 두 번째 뱅크에 모듈을 설치할 때 메모리 성능을 제한하며, 2DPC(2 DIMMs per Channel)라고도 부릅니다.

마지막으로, 듀얼 랭크 기반 메모리 모듈을 설치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듈은 단일 랭크 메모리 모듈에 비해 더 나은 메모리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본인 솔루션에 맞는 최고의 메모리 동반자

Kingston은 올해 안에 DDR5 서버 메모리로 넘어가기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DDR4 메모리 모듈인 3200MT/s 서버 메모리 모듈을 제공합니다.

보시다시피,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생각처럼 단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Kingston은 고객에게 무료 맞춤 지원 서비스인 "전문가에게 묻기"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설치해야 하는 것이 메모리이든, SSD(Solid State Drive)이든, 기타 제품이든 Kingston은 여러분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조언 및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KingstonIsWithYou

Kingston 제품 검색기

Kingston과 함께 시작하면 메모리 선택이 쉽습니다.
35년 이상 쌓아온 전문 지식과 함께 Kingston은 귀하가 확신을 가지고 메모리를 선택하는 데 필요한 노하우와 리소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스템/장치별 검색

컴퓨터 시스템 또는 디지털 장치의 제조 및 모델 번호 또는 시스템 부품 번호를 입력하면 필요한 Kingston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품 번호별 검색

Kingston 부품 번호, 유통업체 부품 번호 또는 제조업체의 해당 부품 번호로 검색하십시오.

메모리 전문가에게 묻기

메모리 전문가에게 묻기

Kingston은 최적의 성능 및 용량을 위해 서버를 구성하는 것의 이점에 대한 독립적인 의견과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Kingston의 구성 전문가에게는 귀하의 메모리 업그레이드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는 지식과 리소스가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묻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