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일몰을 저속으로 촬영 중인 GoPro

GoPro 카메라용 스토리지 선택 방법

자전거 핸들 너머 언덕에 길이 있는 풍경

GoPro가 일반인도 쉽게 또한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하이 액션 동영상을 담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생기 넘치는 광경과 험준한 산악 지형에서 대담하게 활강해 내려오는 소리에서부터 울퉁불퉁한 장애물 위로 와일드하게 달리는 모토크로스나 이국적인 지역으로의 여행까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해상도로 담아냅니다. GoPro 카메라를 사용해 모험가는 단순히 경험을 즐길 뿐만 아니라 그 모든 순간을 포착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자체 메모리가 없기 때문에 GoPro가 제공하는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장면과 소리를 모두 안전하게 저장하는 것은 신뢰할 만한 microSD 카드가 담당하게 됩니다. GoPro 동영상을 60fps에서 4K로 촬영한다거나 심지어 240fps에서 1080p로 촬영하면 microSD에 매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녹화를 위해서는 GoPro에 빠른 기록 속도와 넉넉한 스토리지 용량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필요한 용량은 무엇을 촬영할 것인지, 얼마나 오래 촬영할 것인지 그리고 촬영하는 도중에 저장 공간이 부족해질 위험을 무릅쓸 것인지 등 몇 가지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가능한 경우 처음부터 용량이 더 큰 카드를 구입하면 장기적으로 비용이 절감되며, 메모리 카드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더 이상 카메라로 녹화를 진행할 수 없는 데서 오는 불만을 방지해줍니다.

MicroSD 카드는 SDHC(Secure Digital High Capacity)와 SDXC(Secure Digital Extended Capacity)의 두 가지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선택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SDHC 카드에는 32GB 이하의 용량이, SDXC에는 64GB 이상의 용량이 포함됩니다. 또한 고객님과 같은 기술 전문가를 위해 SDHC 카드에는 FAT32 파일 시스템 형식이 사용되며 SDXC에는 더 유연성이 높고 새로운 exFAT 파일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GoPro 드론과 Kingston Workflow Station

GoPro 카메라를 사용한다면 microSD 카드의 쓰기 속도가 중요합니다. 더 빠를수록 좋습니다. 사실 속도가 부족하면 결함이 없는 4K 또는 8K 장시간 연속 녹화의 꿈을 접어야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모든 GoPro 카메라에서 최소한 클래스 10(최소 쓰기 속도 10MB/s) 카드가 권장됩니다. 그러나 U3(30MB/s) 카드의 경우 GoPro와 같은 4K 동영상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카드에는 UHS-I 또는 UHS-II의 Ultra High-Speed(울트라 하이 스피드) 규격이 나열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카드의 버스 인터페이스 속도를 나타냅니다. 그래도 주저하게 된다면, V30, V60 또는 V90의 VSC(Video Speed Class, 비디오 속도 등급) 분류를 확인하십시오. 이들 표시는 각각의 카드가 초당 30MB, 60MB 또는 90MB로 기록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GoPro 카메라는 실제 상황에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여유롭게 걸어가면서 액션으로 가득 찬 화면을 담을 수는 없으므로, microSD 카드의 내구성/신뢰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드시 충격 흡수, 방수, 내진, 내열 테스트 그리고 X-ray 내성 테스트를 거쳤고 평생 보증이 적용되는 카드를 선택하여 투자에 가치를 더하세요.

GoPro 카메라를 들고 있는 남자

HERO10 Black

동영상과 사진을 저장하려면 microSD 카드(별도 판매)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 맞는 브랜드 제품 카드를 사용하세요.

  • microSD, microSDHC™ 또는 microSDXC™
  • 클래스 V30 또는 UHS-3 등급
  • 최대 용량 512GB

HERO9 Black, HERO MAX, HERO 7/8/9 Black

동영상과 사진을 저장하려면 microSD 카드(별도 판매)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 맞는 브랜드 제품 카드를 사용하세요.

  • microSD, microSDHC™ 또는 microSDXC™
  • 클래스 10 또는 UHS-I 등급
  • 최대 용량 512GB

HERO4 및 이전 모델 카메라

동영상과 사진을 저장하려면 microSD 카드(별도 판매)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 맞는 브랜드 제품 카드를 사용하세요.

  • microSD, microSDHC 또는 microSDXC
  • 클래스 10 또는 UHS-I 등급
  • 최대 용량 128GB{{Footnote.N66705}}

사용하는 microSD의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멋진 GoPro 화면이 절반이나 검게 잘려나가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입니다. 호환 가능한 microSD 카드로 추억을 평생 남겨보세요.

#KingstonIsWithYou

관련 영상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