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카메라의 클로즈업

사진작가용 스토리지: 이미지 저장 및 보관의 모범 사례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 이미지를 저장하고 보관하는 효율적인 방식을 모색하는 것은 모든 사진작가의 작업 흐름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전문 사진작가이건 아니건 간에, 사진 저장에 대해 전문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이미지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모범 사례에 대해 설명합니다.

1 - 고품질 스토리지 장치에 투자

풀밭에 놓여 있는 노트북에 있는 XS2000 SSD와 전경에 있는 카메라

이미지 저장 및 보관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장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스토리지 장치가 이미지를 안전하게 보관할 것이라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진작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토리지 장치는 내구성과 신뢰성에 맞춰 설계된 SSD(Solid State Drive)입니다. 또한 SSD는 기존 하드 드라이브보다 빠르기 때문에 작업 흐름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대부분의 사진작가들은 백업 드라이브로 외장 SSD도 사용하는데, 이미지와 파일을 빼낸 다음에 어디에 있든 즉시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외장 SSD는 훌륭한 보조 스토리지 옵션입니다. Kingston의 XS2000 및 XS1000 외부 SSD는 개인 및 전문가용 백업을 위한 완벽한 스토리지 장치입니다. 적합한 스토리지 장치를 선택할 때는 용량, 속도 및 내구성을 고려하십시오. XS2000 SSD는 USB 3.2 2x2세대로 최대 2,000MB/s의 속도와 최대 4TB의 용량으로 제공되며, XS1000 SSD는 최대 1,05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2TB의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2 - RAID 시스템 사용을 고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전문 사진작가는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옵션으로 RAID (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시스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여러 드라이브를 하나의 장치로 결합하여, 드라이브 중 하나에 장애가 생길 경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기술입니다. RAID 시스템은 단일 SSD를 구입하는 것보다 비싸지만 뛰어난 안정성과 데이터 보호를 제공합니다.

3 - 강력한 백업 시스템 만들기

항상 백업하십시오! 기본 스토리지 장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결코 알 수 없으며,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도난 또는 물리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범 사례는 데이터 사본 3개, 로컬 2개 및 오프사이트 1개를 갖추는 기존의 3-2-1 백업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면 항상 백업을 갖출 수 있으며 이미지가 항상 보호된다는 것을 알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매주 또는 매월 백업하는 것과 같이, 일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손실이 불가능하도록 철저한 백업 전략을 만드십시오.

4 - 파일 명명 규칙 사용

사진작가마다 이미지를 보관하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프로세스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관된 파일 명명 체계를 사용하면 이미지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고, 특정 이미지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체계는 파일 이름에 이미지의 날짜, 위치 및 제목을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23년 3월 1일 캘리포니아에 있는 Kingston Technology 사무실에서 찍은 이미지는 ‘Kingston Technology_California_01-03-2023’이 됩니다. 일관성 있게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스스로에게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5 - 메타데이터 또는 키워드와 태그 사용

메타데이터는 이미지 파일에 포함된 정보이며 이미지에 대한 추가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 라이브러리의 검색과 정렬이 더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는데, 예를 들어 Kingston SSD의 이미지를 찾는 경우 ‘Kingston SSD’만 검색하면 라이브러리의 모든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태그도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Adobe Bridge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이미지에 대한 태그 및 메타데이터를 추가하는 데 적합하며, Google 포토는 메타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는 훌륭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입니다. 사진 목록 생성 소프트웨어를 철저히 조사하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소프트웨어는 일부 유형의 메타데이터를 파일 외부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여 다른 위치로 이동 시 메타데이터가 손실되는 반면, 어떤 소프트웨어는 메타데이터를 파일 자체에 기록합니다. EXIF, IPTC 및 XMP와 같은 이미지 메타데이터의 유형과 각각의 용도에 익숙해지십시오.

이는 모든 사진작가가 작업 흐름에 도입해야 하는 몇 가지 모범 사례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미지를 안전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저장 및 보관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KingstonIsWith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