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국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신 메인 사이트를 방문하시겠습니까?

두 개의 모니터가 있는 책상에 있는 여자 한 명, 4명의 사람을 보여주는 비디오 미팅 중인 한 명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데이터 취약성 증가를 의미할 것입니다

전 세계가 COVID-19 및 변이 바이러스의 추가적인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할 때 조직들은 직원이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도록 놀라운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로 전 세계에 있는 직장 동료 및 고객들과의 연결이 가능해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직원들이 상근 직원 또는 시간제 근무 직원으로서 원격으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중심이 되는 사무실 안에서만 근무하는 것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없어진지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원격 근무는 새로운 일상입니다. 하이브리드 원격 근무는 생산성과 직원 유지를 강화하고, 사업 간접비용을 줄이며, 업무 환경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COVID 이후, 연구에 따르면 전문직의 80% 이상이 최소 1주일에 한 번은 원격으로 근무합니다. 하지만 직원들이 필요한 보안 규약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단 한 명의 직원이라도 조직 전체의 보안 무결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업무를 보는 직원들이 겪는 보안 문제에 대한 이해는 중요합니다.

VPN 방패 그래픽 기호가 있는 키보드 위에서 타자를 치고 있는 손

BYOD(Bring Your Own Device), 불안정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오용, 그리고 공공 Wi-Fi 네트워크는 종종 보안을 위협합니다. 또한, 데이터 위반은 비용이 많이 드는 심각한 우려사항입니다. 관계 당국은 정보 ICO(Information Commissioner's Office) 및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등의 규정 위반에 대해 높은 금액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은 회사 건물 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보다 더 큰 위험에 노출됩니다. 적절한 절차를 시행하고 보안 수준을 강화하면 원격 근무로 인한 위험이 최소화됩니다.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 대부분은 보안 보장 측면에서 IT 전문가에 의해 검증되지 않은 가정 네트워크 인프라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충분한 보안을 제공하지 못하면 기업 장치들이 연결된 네트워트에 쉽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직원들이 보안이 되지 않은 장치를 사용할 때에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해커들은 도청하여 주로 암호화되지 않은 정보를 빼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원들이 가정 네트워크에 안전한 방식으로 접속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은 VPN(Virtual Private Networks)을 통해 접속해야 하고, 사용하는 IT 장비에는 최신 운영 체제와 업데이트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회사 컴퓨터는 IT 전문가들이 구현한 최소 수준의 보안 기능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이 수준에 포함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신 운영 체제
  • 해당 체제에 대한 이중 인증
  •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 회사 이메일 계정의 추가적인 보안
4명의 사람을 보여주는 비디오 미팅을 하며 PC 모니터가 있는 책상에 있는 여자 한 명

또한, 모든 직원이 암호화 USB 드라이브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거 가능한 드라이브 솔루션은 원격 근무 중에 직원들이 처리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암호화 USB 드라이브의 구현 덕분에, 회사 데이터는 즉각적인 접근성을 제공하면서 보안이 됩니다. 암호화 USB 저장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는 자동으로 보호됩니다. 데이터 도난 발생 시, 허가되지 않은 사람은 접근할 수 없습니다.

외부 위협으로부터 장치를 보호하는 또 다른 중요한 보안 기능으로는 방화벽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바이러스 또는 처리 중인 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보안 조치의 수가 많아질수록 해커가 보안을 뚫고 들어올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데이터 분실 보호(DLP) 소프트웨어 및 VPN과 암호화 USB 사용은 모두 데이터와 연관될 때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보안은 매우 힘든 책임과 같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도구를 통해 원격 근무가 쉽고, 안전하며 보안이 될 수 있고 이를 구현하는 데에는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특히 데이터 위반 또는 분실로 인한 금전적 및 평판 관련 비용 가능성과 연관해서 고려해볼 때 그러합니다.

데이터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성공도 조직 내 문화적 및 행동적 변화를 필요로 합니다. 직원은 규약을 맹목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가르치는 것 대신 규칙이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보안 인프라는 직원들의 능률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원은 절차를 무시하고 요행을 찾으며, 설정된 보안 조치를 쓸모 없이 만들고 회사 데이터를 취약하게 만들 것입니다.

재택근무가 유연성을 제공한다 하더라도, 모든 사람이 동시에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직원들은 재택근무와 사생활의 균형을 맞추면서 시간을 일종의 자원으로서 공유합니다. 직원과 고용주 모두 서로에게 적응해가는 데에 유연함을 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 능률 향상을 통해, 생산성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 것은 성과, 업무 그리고 사업이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습니다, 근무하는 방법은 변했지만 예측 가능한 미래를 향한 새로운 과제들에 적응해 나가는 회사들 덕분에 이러한 변화는 발전을 위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KingstonIsWithYou

회로 기판 칩셋에 Kingston의 전문가에게 묻기 아이콘

전문가에게 묻기

올바른 솔루션을 계획하려면 프로젝트의 보안 목표를 이해해야 합니다. Kingston의 전문가들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문가에게 묻기

관련 영상

관련 기사